자동차의 배터리가 방전돼서 시동이 안 걸릴 때, 삼성화재 긴급출동을 서비스를 이용해봤습니다. 제 차량은 아반떼 CN7인데요. 최근에 운전할 일이 없어서 4일 정도 시동을 꺼놨는데 이번에 시동을 걸아보니까 시동이 안 걸리더군요.
평소에도 블루링크 앱을 봐도 배터리 상태가 주의로 떠있길래 이번에는 자동차 방전이 됬다는 느낌이 욌네요. 블루링크로 원격으로 해도 시동이 안되고요. 직접 자동차에 가서도 시동이 안돼서 전화로 긴급출동 서비스를 불렀습니다. 삼성화재 다이렉트의 배터리 충전으로 자동차 시동 문제를 빠르게 해결하게 되었습니다.
자동차의 배터리 방전시 삼성화재 다이렉트의 긴급출동 서비스를 이용하면 10분 내로 충전하고 시동을 걸 수가 있습니다. 전호로 신청하는 방법과 앱으로도 신청이 가능합니다. 저는 전화로 해결했습니다.
연결후에 10초 정도 컬러링 소리가 나오고 안내 음성이 나오는데요.
사고 접수는 1번, 고장접수는 2번을 누르라고 합니다. 고장접수인 2번을 눌러주시고요.
두 번째로는 일반도로이면 1번 고속도로나 자동차 전용도로이면 2번입니다. 현재 위치한 곳에 따라서 선택합니다. 저는 집 앞 주차장이라서 1번을 눌렀습니다.
세 번째로는 연락처 정보를 동의하면 1번 비공개하면 2번입니다. 원하는 것을 선택하고요.
마지막 네번째로 여러 고장의 경우를 선택하라는데요. 배터리 충전은 1번으로 바로 나옵니다. 타이어 교체도 지원하네요.
최종적으로 2111을 눌러줬습니다.
접수 이후에는 별도로 긴급출동 서비스의 개인 핸드폰 번호로 전화가 옵니다. 수신받고 나서 장소를 말해주시면 되고요.
긴급출동 도착시간은 10분 정도로 금방 도착을 하고요. 본네트를 열고 충전을 합니다. 배터리 충전 소요시간은 오래 걸리지 않고 5분 내로 금방 시동을 걸 수 있는데요. 충전이 완료돼도 시동은 30분에서 1시간 정도로 켜놓고 있어야 된다고 합니다. 도로주행은 하지 않고 시동만 걸고 있는 게 좋다고 합니다.
시동이 안걸리는 경우 배터리가 완전히 고장 나서 교체가 필요한 경우입니다.
배터리 충전을 받고나서 블루링크의 배터리 상태를 확인해보니까 오랜만에 배터리 양호로 되어있네요.
카톡에서 삼성화재 다이렉트 긴급출동 내역이 나오는데요. 긴급출동 서비스 횟수는 일 년에 6번까지 비용 없이 무료로 받아볼 수가 있습니다. 이번에 한번 소모가 된 것을 확인할 수가 있네요.
삼성화재 자동차보험 블랙박스 할인 신청 후 환급받기 (0) | 2021.03.07 |
---|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