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첫차 중고차 vs 신차 장단점 추천 정리

자동차 관련 Tip

by ¸¸ 2021. 10. 9. 13:26

본문

첫차 중고차 신차 장단점 추천

운전면허를 따고 나게되면 본인의 자가용이 필요해질때가 있습니다. 대중교통만 이용하다가 본인의 자동차가 있으면 원하는 곳을 자유롭게 갈 수가 있어서 좋을텐데요. 첫차를 사려고 할때 생기는 고민은 첫차는 중고차를 사야될지 신차를 사야될지 고민이 될 수가 있습니다.

 

중고차는 사회초년생도 예산이 낮게 구매할 수가 있고 운전연습 용도로도 좋을텐데요. 한편으로는 중고차는 사고이력이나 고장, 수리가 걱정된다면 신차를 바로 사야될지 망설여지기도 합니다. 그래서 어떤 차를 사야될지 여러 다양한 의견을 알아보겠습니다.

 

중고차가 낫다

먼저 첫차로 할때 신차보다는 중고차가 낫다는 의견을 알아보면 차량을 구매하게 되면 운전경험이 거의 없기 때문에 많이 긁고 다닐 수가 있습니다. 차량 주행중이나 주차를 할때 벽이나 차량에 긁고 다니게 되는 경우가 있는데요. 본인의 차량의 손상된다면 중고차라도 마음이 아프겠지만 막뽑은 신차보다는 덜 아까운 중고차를 사는게 낫습니다.

신차를 구매하고나서 몇 키로만 움직이면 막말로 바로 당일날 중고차가 된다는 얘기도 많이 들어보셨을 겁니다. 그리고 요즘은 금방 예전 세대보다 외형이나 성능이 업그레이드된 새로운 차량도 빠르게 나오기 때문에 추천하는 경우도 많습니다. 

 

예전에는 중고차를 구매하려고 하면 결함이 있는 차량을 사게되는지 의심되기도 하고 차량을 잘 아는 사람이 없다면 막막한 경우도 있었지만 요즘은 인터넷 상 중고라도 좋은 차량을 구별하는 방법을 쉽게 찾을 수가 있고 인터넷으로 직접 구매도 가능합니다. 대기업이 중고차 시장에 진출하기도 하고 믿을만한 중고차를 찾기도 쉽습니다.

 


신차가 낫다

이번에는 첫차로 신차가 낫다는 사람들을 보면 중고로 차량을 사게됬을시에 수리비가 더 많이 나올 수 있다고 합니다. 배보다 배꼽이 더 큰 경우인데요. 아무래도 중고로 구매하게 되면 신차보다는 무상수리보증이 없거나 부족할 수가 있는데요. 첫차로 중고 차량을 구매한 사람들 중에서는 구매한 차량 가격보다 수리비가 더 많이 나오는 경우가 있죠. 그래서 신차를 추천하시는 분들도 있습니다. 신차의 경우는 무상수리 보증이 잘되어 있기 때문에 어느정도 안심하고 탈 수가 있습니다. 신차를 삿다는 만족감이 있고요. 만약에 이상한 중고차를 샀다면 자동차로 인해서 스트레스를 많이 받거나 여러 신경쓰이는 일이 많아질 수가 있는데요. 정신건강에 좋게 맘편히 신차를 사는게 낫습니다.


연습용 중고차 구매후 나중에 신차 구매

 

사회초년생 초보운전 분들이라면 먼저 주행연습을 할 연습용 중고차를 구매하고 나서 신차를 사려는 분들도 있는데요. 먼저 값싼 아반떼 구형 HD 차량 같은 종류를 타보면서 주행 연습을 하고 운전이 숙달이 됬다 싶으면 몇달 이후나 1년 이후에 신차로 바꾸려는 분들도 있습니다.


처음부터 신차로 구매

연습용 차량도 사지말고 첨부터 신차가 낫다고 합니다. 왜냐하면 어찌됬든 중고차라도 보험료나 차량 가격, 취등록세 다 돈이 드는 것이고 신차로 다시 구매할때는 다시 똑같이 2배로 내야되는 것이기 때문에 첨부터 신차 구매를 추천하고 있네요.

 


저는 처음부터 첫차를 아반떼cn7 풀옵을 갔는데요. 연습할 차량도 없었고 도로주행 연습도 몇시간 밖에 못받았습니다. 그래서 차량 출고 첫날에 사이드미러와 뒷부분을 벽에 부딪혔는데요. 그때 마음이 아팠던 것을 빼고는 신차로 간것을 만족하고 있습니다.

그럼 본인 상황에 맞게 차량을 구매해보시길 바랍니다.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