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블루링크 원격시동 사용 방법 안내

자동차 관련 Tip

by ¸¸ 2021. 4. 1. 19:44

본문

블루링크 원격시동 이용 방법입니다. 현대차를 보유하고 있으신 분들이라면 블루링크라는 스마트폰 어플을 통해서 원격 시동이 가능한데요. 차량의 온도 조절이나 열선 기능을 켜놓을 수가 있기 때문에 원격 시동을 통해서 기온에 맞춰서 겨울철에는 자동차의 온도를 높여놓거나, 여름철에는 에어컨을 미리 켜놓을 수가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신차를 구입하고 나서 5년 동안은 무료로 이용할 수 있는 블루링크 서비스인데요. 블루링크를 사용하면서 원격 시동이  가장 많이 사용되는 기능인 것 같습니다. 그럼 블루링크 앱을 통해서 원격시동을 사용하는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블루링크 원격시동

스마트폰에 블루링크 어플이 없다면 플레이스토어나 앱스토어에 접속을 해서 블루링크 앱을 설치를 해줍니다.

 

 

블루링크를 실행을 하고 본인의 자동차와 연결을 하면 홈 화면에서 시동 켜기 버튼을 눌러서 원격 시동을 걸 수가 있습니다. 블루링크의 핀번호를 입력을 해주시고 시동이 걸리게 됩니다. 그 밖에도 문 잠금이나, 문 열기를 해볼 수가 있고요.

 

시동만 걸기보다는 차량 온도나 시트 설정을 해보시면 좋은데요. 하단의 두 번째에 있는 제어에 들어가 주시면 시동 공조 설정 메뉴에서 차량의 온도를 설정이 가능합니다. 겨울철에는 높게 하거나 여름철에는 낮게 해 주면 히터나 에어컨이 원격 시동을 걸 때 켜집니다. 아래에 보면 성에 제거 및 열선 설정, 시트 설정, 시동 유지시간 설정도 가능합니다.

 

성에 제거 및 열선 설정에서는 시동을 걸때 앞 유리 설에 제거 기능이 켜지도록 하거나, 사이드미러와 뒷유리 열선, 핸들 열선이 켜지도록 설정이 가능합니다. 원하는 기능을 체크를 해서 활성화를 해주시면 되고요.

 

 

시트 설정에서는 통풍시트와 열선시트를 킬 수가 있습니다. 운전석과 조수석, 뒷좌석의 통풍, 열선 시트가 켜지도록 하고 몇 단계로 켜질지 플러스 마이너스로 조절해주시고 설정을 해주시면 됩니다.

 

시동 유지시간에는 원격시동을 걸었을 때 시동이 유지되는 시간을 최소 2분에서 최대 10분까지 설정이 가능합니다. 

 

하단의 상태 메뉴에 들어가 보면 현재 차량이 상태를 확인할 수가 있는데요. 주행 가능 거리가 몇 킬로 남았는지 나오고 시동, 잠금 상태를 확인할 수가 있고요. 온도 열선 상태, 기타 상태의 차량의 잠금이나 조명, 배터리 등을 확인 가능합니다. 저의 차량은 배터리 상태가 보통으로 나오는데요. 차량을 자주 타지 못할 때는 원격 시동을 걸어서 배터리를 어느 정도 충전을 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배터리가 주의로 떠서 방전이 되기 전에 잘 확인해주시는 게 좋습니다.

 

시동을 걸기 위해서는 홈이나 제어 페이지에서 시동 버튼을 눌러주시면 되고요. 그러면 블루링크를 연결했을 때의 간편 비밀번호(PIN) 번호 4자리를 입력하라는 창이 나옵니다. PIN번호 입력 후에 시동 명령이 전송됩니다.

 

원격으로 차량 제어 명령이 전송이 됐다는 알림이 나오고요. 시동이 걸리기까지는 약 10초에서 20초 정도 소요되는 것 같습니다.

 

시동이 걸리면 원격 시동 성공이라는 알림이 나오고요. 설정한 시동 유지 시간대에 따라서 시간이 지나면 시동이 종료됩니다. 우측 상단의 종모양 아이콘을 터치를 해서 알림으로 들어가 볼 수가 있는데요.

 

알림으로 들어가 주시면 원격 시동이 걸렸던 날짜와 시간 들을 확인할 수가 있고요. 기타 자동차 알림들을 확인 가능합니다.

 

블루링크 원격시동이 실패라고 나오는 경우

  • 자동차 문이 잠금 상태가 아니라 열려있을 때
  • 원격제어로 시동이 걸리기 전에 차량의 문을 연 경우

 

시동이 켜지고 상태 페이지로 들어가 보면 차량의 시동, 잠금 상태가 켜짐으로 나오고요. 차량의 온도나 시트, 열선 핸들 등 설정에 따라서 온도, 열선 상태를 확인할 수가 있습니다.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